상담원 “악성전화 더는 못 참아”…법적 대응
입력 2013.01.18 (21:34)
수정 2013.01.19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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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전화 상담원들에게 전화를 해서 다짜고짜 욕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행위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면서 이런 악성전화를 거는 사람들이 법의 철퇴를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호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콜센터에서 일하는 이 여성은 하루에도 몇 번씩 성희롱 발언에 시달립니다.
<녹취> " 나 큰일났어. 목소리 때문에 XXX 이거 어떡하나?"
어처구니 없는 욕설도 듣습니다.
<녹취> "야 이 XXX야 기상청 날씨가 안 맞아"
이같은 악성전화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콜센터에만 달마다 평균 천 8백 여건.
신분이 노출되지 않는 점을 노린 겁니다.
<인터뷰> 김지선(상담원) : "얼굴이 빨게지고 손이 부들부들 떨릴정도로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구요"
악성전화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아이까지 유산했다는 하소연도 있습니다.
<인터뷰> 김 모씨(전직 전화상담원) : "인간이하의 취급을 하기때문에 제가 그 상황에서는 임신을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참다 못한 콜센터가 악성전화에 맞서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녹취> "장난전화 욕설 및 폭언시에는 업무방해죄로 고소고발이 되어서 최대 5년이하의 징역, 천 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 전화번호를 추적해 악성전화를 건 4명을 검찰에 고소까지 했습니다.
114 안내도 악성전화를 3번 이상 걸었을 경우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하는 이른바 악성전화 '3진아웃제'를 도입했습니다.
익명성 아래 행해졌던 전화폭력이 이제 법적 심판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KBS 뉴스 유호윤입니다.
전화 상담원들에게 전화를 해서 다짜고짜 욕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행위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면서 이런 악성전화를 거는 사람들이 법의 철퇴를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호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콜센터에서 일하는 이 여성은 하루에도 몇 번씩 성희롱 발언에 시달립니다.
<녹취> " 나 큰일났어. 목소리 때문에 XXX 이거 어떡하나?"
어처구니 없는 욕설도 듣습니다.
<녹취> "야 이 XXX야 기상청 날씨가 안 맞아"
이같은 악성전화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콜센터에만 달마다 평균 천 8백 여건.
신분이 노출되지 않는 점을 노린 겁니다.
<인터뷰> 김지선(상담원) : "얼굴이 빨게지고 손이 부들부들 떨릴정도로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구요"
악성전화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아이까지 유산했다는 하소연도 있습니다.
<인터뷰> 김 모씨(전직 전화상담원) : "인간이하의 취급을 하기때문에 제가 그 상황에서는 임신을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참다 못한 콜센터가 악성전화에 맞서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녹취> "장난전화 욕설 및 폭언시에는 업무방해죄로 고소고발이 되어서 최대 5년이하의 징역, 천 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 전화번호를 추적해 악성전화를 건 4명을 검찰에 고소까지 했습니다.
114 안내도 악성전화를 3번 이상 걸었을 경우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하는 이른바 악성전화 '3진아웃제'를 도입했습니다.
익명성 아래 행해졌던 전화폭력이 이제 법적 심판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KBS 뉴스 유호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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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원 “악성전화 더는 못 참아”…법적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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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1-18 21:35:39
- 수정2013-01-19 18:4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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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전화 상담원들에게 전화를 해서 다짜고짜 욕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행위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면서 이런 악성전화를 거는 사람들이 법의 철퇴를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호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콜센터에서 일하는 이 여성은 하루에도 몇 번씩 성희롱 발언에 시달립니다.
<녹취> " 나 큰일났어. 목소리 때문에 XXX 이거 어떡하나?"
어처구니 없는 욕설도 듣습니다.
<녹취> "야 이 XXX야 기상청 날씨가 안 맞아"
이같은 악성전화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콜센터에만 달마다 평균 천 8백 여건.
신분이 노출되지 않는 점을 노린 겁니다.
<인터뷰> 김지선(상담원) : "얼굴이 빨게지고 손이 부들부들 떨릴정도로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구요"
악성전화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아이까지 유산했다는 하소연도 있습니다.
<인터뷰> 김 모씨(전직 전화상담원) : "인간이하의 취급을 하기때문에 제가 그 상황에서는 임신을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참다 못한 콜센터가 악성전화에 맞서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녹취> "장난전화 욕설 및 폭언시에는 업무방해죄로 고소고발이 되어서 최대 5년이하의 징역, 천 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 전화번호를 추적해 악성전화를 건 4명을 검찰에 고소까지 했습니다.
114 안내도 악성전화를 3번 이상 걸었을 경우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하는 이른바 악성전화 '3진아웃제'를 도입했습니다.
익명성 아래 행해졌던 전화폭력이 이제 법적 심판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KBS 뉴스 유호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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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윤 기자 liv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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