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성 예산 대부분 통과…삭감은 ‘시늉만’
입력 2013.04.29 (21:34)
수정 2013.04.29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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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추가경정예산 심사 과정에서 지역 민원성 예산을 대폭 끼워넣었다는 소식, 지난 주말에 전해드렸는데요.
지적이 잇따르자 예산 규모를 줄이겠다며 오늘 회의를 다시 열었는데, 예산은 얼마나 줄었을까요?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시간 가까이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 전체회의.
지역구 예산 끼워넣기 논란에 휩싸였던 추가경정예산안이 수정돼 통과됩니다.
<녹취> 주승용(국회 국토교통위원장) :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여야가 당초 늘린 추경예산 규모는 4274억 원.
이 가운데 5개 지역의 도시철도 예산 958억 원이 삭감됐습니다.
22%만 줄인 것입니다.
나머지 3316억 원은 소위원회 안 그대로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도로와 전철, 공항건설 등 지역 민원성 사업 관련 예산이 대부분입니다.
본 예산에는 반영되지 않았던 15개 사업도 모두 추경에 반영키로 했습니다.
<녹취> 강석호(국회 국토교통위 새누리당 간사) : "신규로 반영된 사업 15건 752억 원은 그대로 추경에 반영을 하기로..."
삭감은 시늉만 냈다는 비판이 제기됐지만 몇몇 의원들은 자기 지역구 예산이 빠진 데 대해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임내현(민주당 의원/광주 북구) :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은 그대로 추경예산 그대로 인정해야 하지 않느냐 이 말이죠"
<녹취> 함진규(새누리당 의원/경기 시흥시) : "저희 지역구를 말씀드려서 좀 죄송합니다만... 장기간 방치된 금액이 사업비가 대폭 증가하고 있어요."
이번 추경예산안은 국회 예산결산특위와 본회의를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채권발행으로 충당해 나라의 부채가 되는 돈이 얼마나 늘어날지 지켜볼 일입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추가경정예산 심사 과정에서 지역 민원성 예산을 대폭 끼워넣었다는 소식, 지난 주말에 전해드렸는데요.
지적이 잇따르자 예산 규모를 줄이겠다며 오늘 회의를 다시 열었는데, 예산은 얼마나 줄었을까요?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시간 가까이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 전체회의.
지역구 예산 끼워넣기 논란에 휩싸였던 추가경정예산안이 수정돼 통과됩니다.
<녹취> 주승용(국회 국토교통위원장) :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여야가 당초 늘린 추경예산 규모는 4274억 원.
이 가운데 5개 지역의 도시철도 예산 958억 원이 삭감됐습니다.
22%만 줄인 것입니다.
나머지 3316억 원은 소위원회 안 그대로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도로와 전철, 공항건설 등 지역 민원성 사업 관련 예산이 대부분입니다.
본 예산에는 반영되지 않았던 15개 사업도 모두 추경에 반영키로 했습니다.
<녹취> 강석호(국회 국토교통위 새누리당 간사) : "신규로 반영된 사업 15건 752억 원은 그대로 추경에 반영을 하기로..."
삭감은 시늉만 냈다는 비판이 제기됐지만 몇몇 의원들은 자기 지역구 예산이 빠진 데 대해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임내현(민주당 의원/광주 북구) :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은 그대로 추경예산 그대로 인정해야 하지 않느냐 이 말이죠"
<녹취> 함진규(새누리당 의원/경기 시흥시) : "저희 지역구를 말씀드려서 좀 죄송합니다만... 장기간 방치된 금액이 사업비가 대폭 증가하고 있어요."
이번 추경예산안은 국회 예산결산특위와 본회의를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채권발행으로 충당해 나라의 부채가 되는 돈이 얼마나 늘어날지 지켜볼 일입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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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성 예산 대부분 통과…삭감은 ‘시늉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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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4-29 21:36:46
- 수정2013-04-29 22: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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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추가경정예산 심사 과정에서 지역 민원성 예산을 대폭 끼워넣었다는 소식, 지난 주말에 전해드렸는데요.
지적이 잇따르자 예산 규모를 줄이겠다며 오늘 회의를 다시 열었는데, 예산은 얼마나 줄었을까요?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시간 가까이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 전체회의.
지역구 예산 끼워넣기 논란에 휩싸였던 추가경정예산안이 수정돼 통과됩니다.
<녹취> 주승용(국회 국토교통위원장) :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여야가 당초 늘린 추경예산 규모는 4274억 원.
이 가운데 5개 지역의 도시철도 예산 958억 원이 삭감됐습니다.
22%만 줄인 것입니다.
나머지 3316억 원은 소위원회 안 그대로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도로와 전철, 공항건설 등 지역 민원성 사업 관련 예산이 대부분입니다.
본 예산에는 반영되지 않았던 15개 사업도 모두 추경에 반영키로 했습니다.
<녹취> 강석호(국회 국토교통위 새누리당 간사) : "신규로 반영된 사업 15건 752억 원은 그대로 추경에 반영을 하기로..."
삭감은 시늉만 냈다는 비판이 제기됐지만 몇몇 의원들은 자기 지역구 예산이 빠진 데 대해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임내현(민주당 의원/광주 북구) :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은 그대로 추경예산 그대로 인정해야 하지 않느냐 이 말이죠"
<녹취> 함진규(새누리당 의원/경기 시흥시) : "저희 지역구를 말씀드려서 좀 죄송합니다만... 장기간 방치된 금액이 사업비가 대폭 증가하고 있어요."
이번 추경예산안은 국회 예산결산특위와 본회의를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채권발행으로 충당해 나라의 부채가 되는 돈이 얼마나 늘어날지 지켜볼 일입니다.
KBS 뉴스 국현호입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추가경정예산 심사 과정에서 지역 민원성 예산을 대폭 끼워넣었다는 소식, 지난 주말에 전해드렸는데요.
지적이 잇따르자 예산 규모를 줄이겠다며 오늘 회의를 다시 열었는데, 예산은 얼마나 줄었을까요?
국현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시간 가까이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 전체회의.
지역구 예산 끼워넣기 논란에 휩싸였던 추가경정예산안이 수정돼 통과됩니다.
<녹취> 주승용(국회 국토교통위원장) :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여야가 당초 늘린 추경예산 규모는 4274억 원.
이 가운데 5개 지역의 도시철도 예산 958억 원이 삭감됐습니다.
22%만 줄인 것입니다.
나머지 3316억 원은 소위원회 안 그대로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도로와 전철, 공항건설 등 지역 민원성 사업 관련 예산이 대부분입니다.
본 예산에는 반영되지 않았던 15개 사업도 모두 추경에 반영키로 했습니다.
<녹취> 강석호(국회 국토교통위 새누리당 간사) : "신규로 반영된 사업 15건 752억 원은 그대로 추경에 반영을 하기로..."
삭감은 시늉만 냈다는 비판이 제기됐지만 몇몇 의원들은 자기 지역구 예산이 빠진 데 대해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임내현(민주당 의원/광주 북구) :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은 그대로 추경예산 그대로 인정해야 하지 않느냐 이 말이죠"
<녹취> 함진규(새누리당 의원/경기 시흥시) : "저희 지역구를 말씀드려서 좀 죄송합니다만... 장기간 방치된 금액이 사업비가 대폭 증가하고 있어요."
이번 추경예산안은 국회 예산결산특위와 본회의를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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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현호 기자 eichitw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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