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초 유람선 전원 구조까지 30분…어떻게 성공?
입력 2014.09.30 (21:18)
수정 2014.09.30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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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처음 좌초 신고가 접수되고 탑승객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세월호 참사 때와는 달리 신속한 구조였는데 어떻게 이뤄진건지 박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센 물결 위에 멈춰선 유람선!
선수 쪽이 기울며 점점 물에 잠기는 위태로운 상황에 안내 방송이 흘러나옵니다.
승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녹취> "승객 여러분은 그대로 앉아 계십시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신속하게 홍도 마을청년회 등 민간구조단에 사고 상황을 전파하고, 사고 해역에서 2킬로미터 떨어져있던 홍도 주민들은 자신들의 배 가운데 가장 빠른 1톤급 선외기를 현장에 10분 만에 급파합니다.
이 배로부터 사고 상황을 전파 받은 주변 유람선과 어선들도 속속 도착해 숨가뿐 구조가 시작됩니다.
<녹취> "기다려 기다려...앞으로 앞으로..."
선원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이 침착하게 행동하면서 탑승객 110명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뭍에 있던 주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선착장에 나가 구조 승객을 기다렸습니다.
<녹취> 탑승객 : "홍도 주민들이 오셨을 때 이불갖은 거 가져와서 춥고 놀랬겠다고 주고 그랬어요."
지난 1985년 승객 18명이 숨진 홍도 유람선 침몰 사고를 겪은 이후 만든 자체 매뉴얼대로 행동한 겁니다.
<인터뷰> 김근영(홍도 이장) : "사고가 나면 싸이렌을 울려 알리고 선외기를 맨 먼저 출동하도록 메뉴얼 만들어 대비..."
위급한 상황에서도 선원과 승객들의 침착한 대처와 평소 훈련으로 다져진 홍도 주민들의 신속한 구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KBS 뉴스 박상훈입니다.
처음 좌초 신고가 접수되고 탑승객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세월호 참사 때와는 달리 신속한 구조였는데 어떻게 이뤄진건지 박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센 물결 위에 멈춰선 유람선!
선수 쪽이 기울며 점점 물에 잠기는 위태로운 상황에 안내 방송이 흘러나옵니다.
승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녹취> "승객 여러분은 그대로 앉아 계십시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신속하게 홍도 마을청년회 등 민간구조단에 사고 상황을 전파하고, 사고 해역에서 2킬로미터 떨어져있던 홍도 주민들은 자신들의 배 가운데 가장 빠른 1톤급 선외기를 현장에 10분 만에 급파합니다.
이 배로부터 사고 상황을 전파 받은 주변 유람선과 어선들도 속속 도착해 숨가뿐 구조가 시작됩니다.
<녹취> "기다려 기다려...앞으로 앞으로..."
선원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이 침착하게 행동하면서 탑승객 110명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뭍에 있던 주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선착장에 나가 구조 승객을 기다렸습니다.
<녹취> 탑승객 : "홍도 주민들이 오셨을 때 이불갖은 거 가져와서 춥고 놀랬겠다고 주고 그랬어요."
지난 1985년 승객 18명이 숨진 홍도 유람선 침몰 사고를 겪은 이후 만든 자체 매뉴얼대로 행동한 겁니다.
<인터뷰> 김근영(홍도 이장) : "사고가 나면 싸이렌을 울려 알리고 선외기를 맨 먼저 출동하도록 메뉴얼 만들어 대비..."
위급한 상황에서도 선원과 승객들의 침착한 대처와 평소 훈련으로 다져진 홍도 주민들의 신속한 구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KBS 뉴스 박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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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초 유람선 전원 구조까지 30분…어떻게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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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9-30 21:18:46
- 수정2014-09-30 22: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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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처음 좌초 신고가 접수되고 탑승객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세월호 참사 때와는 달리 신속한 구조였는데 어떻게 이뤄진건지 박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센 물결 위에 멈춰선 유람선!
선수 쪽이 기울며 점점 물에 잠기는 위태로운 상황에 안내 방송이 흘러나옵니다.
승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녹취> "승객 여러분은 그대로 앉아 계십시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신속하게 홍도 마을청년회 등 민간구조단에 사고 상황을 전파하고, 사고 해역에서 2킬로미터 떨어져있던 홍도 주민들은 자신들의 배 가운데 가장 빠른 1톤급 선외기를 현장에 10분 만에 급파합니다.
이 배로부터 사고 상황을 전파 받은 주변 유람선과 어선들도 속속 도착해 숨가뿐 구조가 시작됩니다.
<녹취> "기다려 기다려...앞으로 앞으로..."
선원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이 침착하게 행동하면서 탑승객 110명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뭍에 있던 주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선착장에 나가 구조 승객을 기다렸습니다.
<녹취> 탑승객 : "홍도 주민들이 오셨을 때 이불갖은 거 가져와서 춥고 놀랬겠다고 주고 그랬어요."
지난 1985년 승객 18명이 숨진 홍도 유람선 침몰 사고를 겪은 이후 만든 자체 매뉴얼대로 행동한 겁니다.
<인터뷰> 김근영(홍도 이장) : "사고가 나면 싸이렌을 울려 알리고 선외기를 맨 먼저 출동하도록 메뉴얼 만들어 대비..."
위급한 상황에서도 선원과 승객들의 침착한 대처와 평소 훈련으로 다져진 홍도 주민들의 신속한 구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KBS 뉴스 박상훈입니다.
처음 좌초 신고가 접수되고 탑승객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세월호 참사 때와는 달리 신속한 구조였는데 어떻게 이뤄진건지 박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거센 물결 위에 멈춰선 유람선!
선수 쪽이 기울며 점점 물에 잠기는 위태로운 상황에 안내 방송이 흘러나옵니다.
승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녹취> "승객 여러분은 그대로 앉아 계십시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신속하게 홍도 마을청년회 등 민간구조단에 사고 상황을 전파하고, 사고 해역에서 2킬로미터 떨어져있던 홍도 주민들은 자신들의 배 가운데 가장 빠른 1톤급 선외기를 현장에 10분 만에 급파합니다.
이 배로부터 사고 상황을 전파 받은 주변 유람선과 어선들도 속속 도착해 숨가뿐 구조가 시작됩니다.
<녹취> "기다려 기다려...앞으로 앞으로..."
선원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이 침착하게 행동하면서 탑승객 110명 전원을 구조하기까지는 3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뭍에 있던 주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선착장에 나가 구조 승객을 기다렸습니다.
<녹취> 탑승객 : "홍도 주민들이 오셨을 때 이불갖은 거 가져와서 춥고 놀랬겠다고 주고 그랬어요."
지난 1985년 승객 18명이 숨진 홍도 유람선 침몰 사고를 겪은 이후 만든 자체 매뉴얼대로 행동한 겁니다.
<인터뷰> 김근영(홍도 이장) : "사고가 나면 싸이렌을 울려 알리고 선외기를 맨 먼저 출동하도록 메뉴얼 만들어 대비..."
위급한 상황에서도 선원과 승객들의 침착한 대처와 평소 훈련으로 다져진 홍도 주민들의 신속한 구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습니다.
KBS 뉴스 박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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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훈 기자 psh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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