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야구장 광고권 독식 ‘돈벌이 논란’
입력 2014.11.25 (21:46)
수정 2014.11.25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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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어제 고척돔 논란에서도 살펴봤지만 서울시가 지나치게 프로스포츠에 고압적이란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서울시는 국내 지자체중 유일하게 잠실구장 광고권을 모두 가져가, 이른바 갑의 황포가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김도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잠실구장을 가득채운 광고의 수익은 서울시가 100퍼센트, 홈팀 엘지와 두산은 단 한푼도 벌지 못합니다.
지난 2011년 서울시가 광고권을 가져가 경제적인 권리를 모두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구단으로선 led가 전광판과 덕아웃 광고를 신설해 수익을 창출했지만,서울시의 요구로 이것마저도 지난해 빼앗겼습니다.
올 해 서울시가 챙긴 이윤은 무려 103억 5천만원으로 구단이 광고권을 소유하지 못한 곳은 잠실구장이 유일합니다.
<인터뷰> 양해영(사무총장) : "광고도 못붙이고 아무권리도 없어요. 서울시가 야구장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것이 아니라 시민들을 위한 시설물로(생각해야죠)"
이른바 갑의 횡포가 아니냐는 것에 대해 서울시는 지자체 역시 수익성을 누릴수 있다고 말합니다.
<녹취> 서울시 관계자 : "이게 과연 시민들한테 돌아가는것인지 아니면 구단이 그냥 갖는 것인지 어떻게 아느냐는 시각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서울시와는 달리 미국등 스포츠 선진국에선 구단이 대부분의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윤남(변호사) : "지자체가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프로스포츠를 활성화하려는 전향적인 태도가 필요해요. 앞으로 스포츠산업진흥법 개정안도 발의할 예정입니다."
프로야구가 국민스포츠로 올라서는 가운데,서울시의 처사는 시대에 역행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어제 고척돔 논란에서도 살펴봤지만 서울시가 지나치게 프로스포츠에 고압적이란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서울시는 국내 지자체중 유일하게 잠실구장 광고권을 모두 가져가, 이른바 갑의 황포가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김도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잠실구장을 가득채운 광고의 수익은 서울시가 100퍼센트, 홈팀 엘지와 두산은 단 한푼도 벌지 못합니다.
지난 2011년 서울시가 광고권을 가져가 경제적인 권리를 모두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구단으로선 led가 전광판과 덕아웃 광고를 신설해 수익을 창출했지만,서울시의 요구로 이것마저도 지난해 빼앗겼습니다.
올 해 서울시가 챙긴 이윤은 무려 103억 5천만원으로 구단이 광고권을 소유하지 못한 곳은 잠실구장이 유일합니다.
<인터뷰> 양해영(사무총장) : "광고도 못붙이고 아무권리도 없어요. 서울시가 야구장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것이 아니라 시민들을 위한 시설물로(생각해야죠)"
이른바 갑의 횡포가 아니냐는 것에 대해 서울시는 지자체 역시 수익성을 누릴수 있다고 말합니다.
<녹취> 서울시 관계자 : "이게 과연 시민들한테 돌아가는것인지 아니면 구단이 그냥 갖는 것인지 어떻게 아느냐는 시각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서울시와는 달리 미국등 스포츠 선진국에선 구단이 대부분의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윤남(변호사) : "지자체가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프로스포츠를 활성화하려는 전향적인 태도가 필요해요. 앞으로 스포츠산업진흥법 개정안도 발의할 예정입니다."
프로야구가 국민스포츠로 올라서는 가운데,서울시의 처사는 시대에 역행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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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야구장 광고권 독식 ‘돈벌이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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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25 21:46:55
- 수정2014-11-25 22:2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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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고척돔 논란에서도 살펴봤지만 서울시가 지나치게 프로스포츠에 고압적이란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서울시는 국내 지자체중 유일하게 잠실구장 광고권을 모두 가져가, 이른바 갑의 황포가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김도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잠실구장을 가득채운 광고의 수익은 서울시가 100퍼센트, 홈팀 엘지와 두산은 단 한푼도 벌지 못합니다.
지난 2011년 서울시가 광고권을 가져가 경제적인 권리를 모두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구단으로선 led가 전광판과 덕아웃 광고를 신설해 수익을 창출했지만,서울시의 요구로 이것마저도 지난해 빼앗겼습니다.
올 해 서울시가 챙긴 이윤은 무려 103억 5천만원으로 구단이 광고권을 소유하지 못한 곳은 잠실구장이 유일합니다.
<인터뷰> 양해영(사무총장) : "광고도 못붙이고 아무권리도 없어요. 서울시가 야구장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것이 아니라 시민들을 위한 시설물로(생각해야죠)"
이른바 갑의 횡포가 아니냐는 것에 대해 서울시는 지자체 역시 수익성을 누릴수 있다고 말합니다.
<녹취> 서울시 관계자 : "이게 과연 시민들한테 돌아가는것인지 아니면 구단이 그냥 갖는 것인지 어떻게 아느냐는 시각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서울시와는 달리 미국등 스포츠 선진국에선 구단이 대부분의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윤남(변호사) : "지자체가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프로스포츠를 활성화하려는 전향적인 태도가 필요해요. 앞으로 스포츠산업진흥법 개정안도 발의할 예정입니다."
프로야구가 국민스포츠로 올라서는 가운데,서울시의 처사는 시대에 역행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어제 고척돔 논란에서도 살펴봤지만 서울시가 지나치게 프로스포츠에 고압적이란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서울시는 국내 지자체중 유일하게 잠실구장 광고권을 모두 가져가, 이른바 갑의 황포가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김도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잠실구장을 가득채운 광고의 수익은 서울시가 100퍼센트, 홈팀 엘지와 두산은 단 한푼도 벌지 못합니다.
지난 2011년 서울시가 광고권을 가져가 경제적인 권리를 모두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구단으로선 led가 전광판과 덕아웃 광고를 신설해 수익을 창출했지만,서울시의 요구로 이것마저도 지난해 빼앗겼습니다.
올 해 서울시가 챙긴 이윤은 무려 103억 5천만원으로 구단이 광고권을 소유하지 못한 곳은 잠실구장이 유일합니다.
<인터뷰> 양해영(사무총장) : "광고도 못붙이고 아무권리도 없어요. 서울시가 야구장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것이 아니라 시민들을 위한 시설물로(생각해야죠)"
이른바 갑의 횡포가 아니냐는 것에 대해 서울시는 지자체 역시 수익성을 누릴수 있다고 말합니다.
<녹취> 서울시 관계자 : "이게 과연 시민들한테 돌아가는것인지 아니면 구단이 그냥 갖는 것인지 어떻게 아느냐는 시각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서울시와는 달리 미국등 스포츠 선진국에선 구단이 대부분의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윤남(변호사) : "지자체가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프로스포츠를 활성화하려는 전향적인 태도가 필요해요. 앞으로 스포츠산업진흥법 개정안도 발의할 예정입니다."
프로야구가 국민스포츠로 올라서는 가운데,서울시의 처사는 시대에 역행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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