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km도 못 가요”…‘애물단지’ 전기차 보급 중단
입력 2015.07.10 (12:44)
수정 2015.07.10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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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충남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유한 당진시가 당분간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주행 거리가 짧은데다 충전 시설이 부족해 업무에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박병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청사 주차장에 업무용 전기차 10여 대가 서 있습니다.
근무 시간인데도 차량들을 이용하지 못하는 겁니다.
당진시청부터 인근 천안시청까지 편도 약 50km 구간을 전기차를 타고 직접 왕복해 보겠습니다.
100% 충전 상태에서 148km를 갈 수 있는 차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35km쯤 달리자 주행 가능거리가 100km 아래로 떨어지고, 15분을 더 달리자 절반으로 떨어져 차를 돌려야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엔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에어컨도 껐습니다.
<녹취> "에어컨 좀 줄여야 할 것 같은데요. 저도 불안해요."
당진을 제외한 충남 14개 시·군에 설치된 충전기는 27대로 대부분 관공서에 있습니다.
1시간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기는 충남도청에 1대 뿐입니다.
<인터뷰> 김대열(당진시 환경정책과) : "당진시에 많이 설치됐고 이외 지역에는 많지 않기 때문에, 견인해서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의 70%를 전기차로 바꾼 당진시는 결국 전기차 구매를 중단했습니다.
환경부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지만 부족한 용량과 충전 시설 때문에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충남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유한 당진시가 당분간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주행 거리가 짧은데다 충전 시설이 부족해 업무에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박병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청사 주차장에 업무용 전기차 10여 대가 서 있습니다.
근무 시간인데도 차량들을 이용하지 못하는 겁니다.
당진시청부터 인근 천안시청까지 편도 약 50km 구간을 전기차를 타고 직접 왕복해 보겠습니다.
100% 충전 상태에서 148km를 갈 수 있는 차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35km쯤 달리자 주행 가능거리가 100km 아래로 떨어지고, 15분을 더 달리자 절반으로 떨어져 차를 돌려야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엔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에어컨도 껐습니다.
<녹취> "에어컨 좀 줄여야 할 것 같은데요. 저도 불안해요."
당진을 제외한 충남 14개 시·군에 설치된 충전기는 27대로 대부분 관공서에 있습니다.
1시간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기는 충남도청에 1대 뿐입니다.
<인터뷰> 김대열(당진시 환경정책과) : "당진시에 많이 설치됐고 이외 지역에는 많지 않기 때문에, 견인해서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의 70%를 전기차로 바꾼 당진시는 결국 전기차 구매를 중단했습니다.
환경부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지만 부족한 용량과 충전 시설 때문에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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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km도 못 가요”…‘애물단지’ 전기차 보급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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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7-10 13:06:41

<앵커 멘트>
충남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유한 당진시가 당분간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주행 거리가 짧은데다 충전 시설이 부족해 업무에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박병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청사 주차장에 업무용 전기차 10여 대가 서 있습니다.
근무 시간인데도 차량들을 이용하지 못하는 겁니다.
당진시청부터 인근 천안시청까지 편도 약 50km 구간을 전기차를 타고 직접 왕복해 보겠습니다.
100% 충전 상태에서 148km를 갈 수 있는 차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35km쯤 달리자 주행 가능거리가 100km 아래로 떨어지고, 15분을 더 달리자 절반으로 떨어져 차를 돌려야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엔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에어컨도 껐습니다.
<녹취> "에어컨 좀 줄여야 할 것 같은데요. 저도 불안해요."
당진을 제외한 충남 14개 시·군에 설치된 충전기는 27대로 대부분 관공서에 있습니다.
1시간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기는 충남도청에 1대 뿐입니다.
<인터뷰> 김대열(당진시 환경정책과) : "당진시에 많이 설치됐고 이외 지역에는 많지 않기 때문에, 견인해서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의 70%를 전기차로 바꾼 당진시는 결국 전기차 구매를 중단했습니다.
환경부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지만 부족한 용량과 충전 시설 때문에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충남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보유한 당진시가 당분간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주행 거리가 짧은데다 충전 시설이 부족해 업무에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박병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청사 주차장에 업무용 전기차 10여 대가 서 있습니다.
근무 시간인데도 차량들을 이용하지 못하는 겁니다.
당진시청부터 인근 천안시청까지 편도 약 50km 구간을 전기차를 타고 직접 왕복해 보겠습니다.
100% 충전 상태에서 148km를 갈 수 있는 차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35km쯤 달리자 주행 가능거리가 100km 아래로 떨어지고, 15분을 더 달리자 절반으로 떨어져 차를 돌려야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엔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에어컨도 껐습니다.
<녹취> "에어컨 좀 줄여야 할 것 같은데요. 저도 불안해요."
당진을 제외한 충남 14개 시·군에 설치된 충전기는 27대로 대부분 관공서에 있습니다.
1시간에 80%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기는 충남도청에 1대 뿐입니다.
<인터뷰> 김대열(당진시 환경정책과) : "당진시에 많이 설치됐고 이외 지역에는 많지 않기 때문에, 견인해서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무용 차량의 70%를 전기차로 바꾼 당진시는 결국 전기차 구매를 중단했습니다.
환경부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지만 부족한 용량과 충전 시설 때문에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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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준 기자 lo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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