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구공룡 ‘상륙’…토종업체 ‘상생’으로 반격
입력 2015.07.16 (21:28)
수정 2015.07.16 (21: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세계에 수많은 매장을 거느린 가구업체 '이케아'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우리 가구 시장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토종 가구업체들이 '상생'을 생존 전략으로 삼아 반격에 나섰습니다.
임재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가구업체의 신상품 발표회장.
웬일인지 긴장의 연속입니다.
<녹취> "하단 식탁 다리가 약하지 않나요?"
앉아 보고, 흔들어 보고, 전국 200개 대리점 주인들이 꼼꼼히 따져 하나하나 점수를 매깁니다.
평가 점수가 나쁜 30% 제품은 빛도 못 보고 퇴출당합니다.
<녹취> 전재삼(대리점 업주) : "(저희는) 눈높이를 소비자 입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사에 요구하면서..."
일방적으로 제품을 넘기던 본사와 대리점의 갑-을 관계 대신 '상생'을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조성제(에몬스가구 사장) : "(평가가) 많은 비용도 들고, 수고도 따르지만 이렇게 할 때마다 저희 제품 경쟁력은 한 단계씩 높아지고..."
업계 1위 업체도 '상생'을 선택했습니다.
매장 규모를 두 배 이상씩 늘리고, 이케아식 복합 마케팅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녹취> "싸고 좋은 것 같아요. (네, 싸네요.)"
전담팀까지 꾸려 실력 있는 중소업체 제품을 발굴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70%가 중소업체 제품입니다.
<인터뷰> 이춘호(대리점 대표) : "질은 좋고, 가격은 합리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고객분들 반응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전체 매출에 큰 도움이..."
세계 340여 개 매장을 거느린 거대 공룡 '이케아'에 맞서 '상생' 카드를 선택한 토종 가구업체들의 반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임재성입니다.
세계에 수많은 매장을 거느린 가구업체 '이케아'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우리 가구 시장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토종 가구업체들이 '상생'을 생존 전략으로 삼아 반격에 나섰습니다.
임재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가구업체의 신상품 발표회장.
웬일인지 긴장의 연속입니다.
<녹취> "하단 식탁 다리가 약하지 않나요?"
앉아 보고, 흔들어 보고, 전국 200개 대리점 주인들이 꼼꼼히 따져 하나하나 점수를 매깁니다.
평가 점수가 나쁜 30% 제품은 빛도 못 보고 퇴출당합니다.
<녹취> 전재삼(대리점 업주) : "(저희는) 눈높이를 소비자 입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사에 요구하면서..."
일방적으로 제품을 넘기던 본사와 대리점의 갑-을 관계 대신 '상생'을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조성제(에몬스가구 사장) : "(평가가) 많은 비용도 들고, 수고도 따르지만 이렇게 할 때마다 저희 제품 경쟁력은 한 단계씩 높아지고..."
업계 1위 업체도 '상생'을 선택했습니다.
매장 규모를 두 배 이상씩 늘리고, 이케아식 복합 마케팅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녹취> "싸고 좋은 것 같아요. (네, 싸네요.)"
전담팀까지 꾸려 실력 있는 중소업체 제품을 발굴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70%가 중소업체 제품입니다.
<인터뷰> 이춘호(대리점 대표) : "질은 좋고, 가격은 합리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고객분들 반응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전체 매출에 큰 도움이..."
세계 340여 개 매장을 거느린 거대 공룡 '이케아'에 맞서 '상생' 카드를 선택한 토종 가구업체들의 반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임재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해외 가구공룡 ‘상륙’…토종업체 ‘상생’으로 반격
-
- 입력 2015-07-16 21:29:06
- 수정2015-07-16 21:48:57

<앵커 멘트>
세계에 수많은 매장을 거느린 가구업체 '이케아'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우리 가구 시장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토종 가구업체들이 '상생'을 생존 전략으로 삼아 반격에 나섰습니다.
임재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가구업체의 신상품 발표회장.
웬일인지 긴장의 연속입니다.
<녹취> "하단 식탁 다리가 약하지 않나요?"
앉아 보고, 흔들어 보고, 전국 200개 대리점 주인들이 꼼꼼히 따져 하나하나 점수를 매깁니다.
평가 점수가 나쁜 30% 제품은 빛도 못 보고 퇴출당합니다.
<녹취> 전재삼(대리점 업주) : "(저희는) 눈높이를 소비자 입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사에 요구하면서..."
일방적으로 제품을 넘기던 본사와 대리점의 갑-을 관계 대신 '상생'을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조성제(에몬스가구 사장) : "(평가가) 많은 비용도 들고, 수고도 따르지만 이렇게 할 때마다 저희 제품 경쟁력은 한 단계씩 높아지고..."
업계 1위 업체도 '상생'을 선택했습니다.
매장 규모를 두 배 이상씩 늘리고, 이케아식 복합 마케팅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녹취> "싸고 좋은 것 같아요. (네, 싸네요.)"
전담팀까지 꾸려 실력 있는 중소업체 제품을 발굴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70%가 중소업체 제품입니다.
<인터뷰> 이춘호(대리점 대표) : "질은 좋고, 가격은 합리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고객분들 반응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전체 매출에 큰 도움이..."
세계 340여 개 매장을 거느린 거대 공룡 '이케아'에 맞서 '상생' 카드를 선택한 토종 가구업체들의 반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임재성입니다.
세계에 수많은 매장을 거느린 가구업체 '이케아'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우리 가구 시장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토종 가구업체들이 '상생'을 생존 전략으로 삼아 반격에 나섰습니다.
임재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가구업체의 신상품 발표회장.
웬일인지 긴장의 연속입니다.
<녹취> "하단 식탁 다리가 약하지 않나요?"
앉아 보고, 흔들어 보고, 전국 200개 대리점 주인들이 꼼꼼히 따져 하나하나 점수를 매깁니다.
평가 점수가 나쁜 30% 제품은 빛도 못 보고 퇴출당합니다.
<녹취> 전재삼(대리점 업주) : "(저희는) 눈높이를 소비자 입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본사에 요구하면서..."
일방적으로 제품을 넘기던 본사와 대리점의 갑-을 관계 대신 '상생'을 시작한 겁니다.
<인터뷰> 조성제(에몬스가구 사장) : "(평가가) 많은 비용도 들고, 수고도 따르지만 이렇게 할 때마다 저희 제품 경쟁력은 한 단계씩 높아지고..."
업계 1위 업체도 '상생'을 선택했습니다.
매장 규모를 두 배 이상씩 늘리고, 이케아식 복합 마케팅에 뛰어들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녹취> "싸고 좋은 것 같아요. (네, 싸네요.)"
전담팀까지 꾸려 실력 있는 중소업체 제품을 발굴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70%가 중소업체 제품입니다.
<인터뷰> 이춘호(대리점 대표) : "질은 좋고, 가격은 합리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고객분들 반응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전체 매출에 큰 도움이..."
세계 340여 개 매장을 거느린 거대 공룡 '이케아'에 맞서 '상생' 카드를 선택한 토종 가구업체들의 반격이 시작됐습니다.
KBS 뉴스 임재성입니다.
-
-
임재성 기자 newsism@kbs.co.kr
임재성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