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픽] 라면부터 초코파이까지…향수를 자극하라
입력 2025.01.07 (18:14)
수정 2025.01.07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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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같이 추운 날엔 유난히 더 당깁니다.
라면입니다.
아마 지금의 중장년층에겐 추억의 이 라면 광고, 기억나실 겁니다.
["형님 먼저. (아우 먼저...) 그럼 제가 먼저."]
1975년 출시된 '농심 라면' 광고 영상입니다.
인기 개그맨 곽규석과 구봉서가 모델로 나선 농심 라면은 그 시절 돈을 벌기 위해 상경했던 수많은 사람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판매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출시 3년 만에 기업명을 아예 '농심'으로 바꿀 정도로 인기를 모으다가 신라면 출시 이후 단종됐습니다.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50년 전 농심 라면을 다시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콩라면을 부활시킨 농심이 또 한 번 소비자들 추억 소환에 나선 것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귀에 익숙한 이 CM송.
주인공은 초코파입니다.
세상에 나온 건 1974년, 당시 투명한 이 포장지를 오리온 역시 반백년 만에 다시 내세웠습니다.
초콜릿과 마시멜로라는 색다른 조합, 한국 과자 시장에서 일대 혁명과 같았던 초코파이 옛 명성을 되살리겠단 의지로 보입니다.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중 : "내 꿈은 말이야, 언젠가 우리 공화국이 남조선보다 훨씬 더 맛있는 과자를 만드는기야. 기때까진 어쩔 수 없이 이 초코파이를 그리워 할 수 밖에 없어."]
롯데껌과 패션 브랜드 '미치코런던'의 협업도 레트로 열풍의 한 축입니다.
미치코런던은 1990년대 큰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죠.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과거 롯데껌의 대표 브랜드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 포장지 안팎에 미치코 런던 로고를 삽입해 씹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최근 유동성 위기설이 불거진 롯데로선 과거에 대한 향수가 더더욱 그립지 않을까요.
라면입니다.
아마 지금의 중장년층에겐 추억의 이 라면 광고, 기억나실 겁니다.
["형님 먼저. (아우 먼저...) 그럼 제가 먼저."]
1975년 출시된 '농심 라면' 광고 영상입니다.
인기 개그맨 곽규석과 구봉서가 모델로 나선 농심 라면은 그 시절 돈을 벌기 위해 상경했던 수많은 사람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판매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출시 3년 만에 기업명을 아예 '농심'으로 바꿀 정도로 인기를 모으다가 신라면 출시 이후 단종됐습니다.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50년 전 농심 라면을 다시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콩라면을 부활시킨 농심이 또 한 번 소비자들 추억 소환에 나선 것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귀에 익숙한 이 CM송.
주인공은 초코파입니다.
세상에 나온 건 1974년, 당시 투명한 이 포장지를 오리온 역시 반백년 만에 다시 내세웠습니다.
초콜릿과 마시멜로라는 색다른 조합, 한국 과자 시장에서 일대 혁명과 같았던 초코파이 옛 명성을 되살리겠단 의지로 보입니다.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중 : "내 꿈은 말이야, 언젠가 우리 공화국이 남조선보다 훨씬 더 맛있는 과자를 만드는기야. 기때까진 어쩔 수 없이 이 초코파이를 그리워 할 수 밖에 없어."]
롯데껌과 패션 브랜드 '미치코런던'의 협업도 레트로 열풍의 한 축입니다.
미치코런던은 1990년대 큰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죠.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과거 롯데껌의 대표 브랜드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 포장지 안팎에 미치코 런던 로고를 삽입해 씹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최근 유동성 위기설이 불거진 롯데로선 과거에 대한 향수가 더더욱 그립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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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5-01-07 18:24:56
오늘 같이 추운 날엔 유난히 더 당깁니다.
라면입니다.
아마 지금의 중장년층에겐 추억의 이 라면 광고, 기억나실 겁니다.
["형님 먼저. (아우 먼저...) 그럼 제가 먼저."]
1975년 출시된 '농심 라면' 광고 영상입니다.
인기 개그맨 곽규석과 구봉서가 모델로 나선 농심 라면은 그 시절 돈을 벌기 위해 상경했던 수많은 사람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판매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출시 3년 만에 기업명을 아예 '농심'으로 바꿀 정도로 인기를 모으다가 신라면 출시 이후 단종됐습니다.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50년 전 농심 라면을 다시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콩라면을 부활시킨 농심이 또 한 번 소비자들 추억 소환에 나선 것입니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귀에 익숙한 이 CM송.
주인공은 초코파입니다.
세상에 나온 건 1974년, 당시 투명한 이 포장지를 오리온 역시 반백년 만에 다시 내세웠습니다.
초콜릿과 마시멜로라는 색다른 조합, 한국 과자 시장에서 일대 혁명과 같았던 초코파이 옛 명성을 되살리겠단 의지로 보입니다.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중 : "내 꿈은 말이야, 언젠가 우리 공화국이 남조선보다 훨씬 더 맛있는 과자를 만드는기야. 기때까진 어쩔 수 없이 이 초코파이를 그리워 할 수 밖에 없어."]
롯데껌과 패션 브랜드 '미치코런던'의 협업도 레트로 열풍의 한 축입니다.
미치코런던은 1990년대 큰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죠.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과거 롯데껌의 대표 브랜드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 포장지 안팎에 미치코 런던 로고를 삽입해 씹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최근 유동성 위기설이 불거진 롯데로선 과거에 대한 향수가 더더욱 그립지 않을까요.
라면입니다.
아마 지금의 중장년층에겐 추억의 이 라면 광고, 기억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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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은 초코파입니다.
세상에 나온 건 1974년, 당시 투명한 이 포장지를 오리온 역시 반백년 만에 다시 내세웠습니다.
초콜릿과 마시멜로라는 색다른 조합, 한국 과자 시장에서 일대 혁명과 같았던 초코파이 옛 명성을 되살리겠단 의지로 보입니다.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중 : "내 꿈은 말이야, 언젠가 우리 공화국이 남조선보다 훨씬 더 맛있는 과자를 만드는기야. 기때까진 어쩔 수 없이 이 초코파이를 그리워 할 수 밖에 없어."]
롯데껌과 패션 브랜드 '미치코런던'의 협업도 레트로 열풍의 한 축입니다.
미치코런던은 1990년대 큰 인기를 누렸던 패션 브랜드죠.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과거 롯데껌의 대표 브랜드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 포장지 안팎에 미치코 런던 로고를 삽입해 씹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최근 유동성 위기설이 불거진 롯데로선 과거에 대한 향수가 더더욱 그립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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