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호텔 고객 정보, ‘AI’로 모으고 기억하고
입력 2025.03.27 (09:48)
수정 2025.03.27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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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의 한 호텔 방 앞, 체험에 나선 CNN 기자가 휴대전화 앱으로 체크인하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호텔은 인공지능, AI를 기반으로 한 '자율 호텔'인데요.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행동과 선호도를 분석해 디지털 프로필을 만들고, 맞춤형 객실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필립 지아드/호텔 CEO : "인공지능(AI)은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아냅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그리고 소통 내용을 저장해 고객의 디지털 아바타 즉 디지털 쌍둥이를 만들어냅니다."]
호텔을 재방문하면, 고객의 과거 취향이 기록으로 저장돼 있어 객실 온도와 조명이 그대로 유지되고 기상 시간 알람과 커피까지 모든 게 고객에 맞게 제공됩니다.
[필립 지아드/자율 호텔 CEO : "모든 게 AI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진정한 인공지능 호텔입니다. 고객이 어떤 커피를 마시는지 정확히 알기 때문에 커피를 미리 준비할 수도 있지요."]
오는 7월 개장을 앞둔 이 호텔은 AI 기술로 세심하게 개인화하면서도 인간적 환대는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호텔은 인공지능, AI를 기반으로 한 '자율 호텔'인데요.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행동과 선호도를 분석해 디지털 프로필을 만들고, 맞춤형 객실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필립 지아드/호텔 CEO : "인공지능(AI)은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아냅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그리고 소통 내용을 저장해 고객의 디지털 아바타 즉 디지털 쌍둥이를 만들어냅니다."]
호텔을 재방문하면, 고객의 과거 취향이 기록으로 저장돼 있어 객실 온도와 조명이 그대로 유지되고 기상 시간 알람과 커피까지 모든 게 고객에 맞게 제공됩니다.
[필립 지아드/자율 호텔 CEO : "모든 게 AI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진정한 인공지능 호텔입니다. 고객이 어떤 커피를 마시는지 정확히 알기 때문에 커피를 미리 준비할 수도 있지요."]
오는 7월 개장을 앞둔 이 호텔은 AI 기술로 세심하게 개인화하면서도 인간적 환대는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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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호텔 고객 정보, ‘AI’로 모으고 기억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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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3-27 09:48:04
- 수정2025-03-27 10:01:34

라스베이거스의 한 호텔 방 앞, 체험에 나선 CNN 기자가 휴대전화 앱으로 체크인하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호텔은 인공지능, AI를 기반으로 한 '자율 호텔'인데요.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행동과 선호도를 분석해 디지털 프로필을 만들고, 맞춤형 객실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필립 지아드/호텔 CEO : "인공지능(AI)은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아냅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그리고 소통 내용을 저장해 고객의 디지털 아바타 즉 디지털 쌍둥이를 만들어냅니다."]
호텔을 재방문하면, 고객의 과거 취향이 기록으로 저장돼 있어 객실 온도와 조명이 그대로 유지되고 기상 시간 알람과 커피까지 모든 게 고객에 맞게 제공됩니다.
[필립 지아드/자율 호텔 CEO : "모든 게 AI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진정한 인공지능 호텔입니다. 고객이 어떤 커피를 마시는지 정확히 알기 때문에 커피를 미리 준비할 수도 있지요."]
오는 7월 개장을 앞둔 이 호텔은 AI 기술로 세심하게 개인화하면서도 인간적 환대는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호텔은 인공지능, AI를 기반으로 한 '자율 호텔'인데요.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행동과 선호도를 분석해 디지털 프로필을 만들고, 맞춤형 객실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필립 지아드/호텔 CEO : "인공지능(AI)은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아냅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그리고 소통 내용을 저장해 고객의 디지털 아바타 즉 디지털 쌍둥이를 만들어냅니다."]
호텔을 재방문하면, 고객의 과거 취향이 기록으로 저장돼 있어 객실 온도와 조명이 그대로 유지되고 기상 시간 알람과 커피까지 모든 게 고객에 맞게 제공됩니다.
[필립 지아드/자율 호텔 CEO : "모든 게 AI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진정한 인공지능 호텔입니다. 고객이 어떤 커피를 마시는지 정확히 알기 때문에 커피를 미리 준비할 수도 있지요."]
오는 7월 개장을 앞둔 이 호텔은 AI 기술로 세심하게 개인화하면서도 인간적 환대는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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