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슈 컬처] 넷플릭스, 3년 만에 가격 인상…이유는?

입력 2025.05.13 (06:51) 수정 2025.05.13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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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플랫폼 넷플릭스 이용료가 또 한 번 인상됐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구독자들은 당혹스럽단 반응인데요.

소식 만나보시죠.

넷플릭스가 지난 9일 일부 상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둘 다 26% 이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 인상은 2021년 11월 이후 두 번짼데요.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반면 일각에선 넷플릭스가 새 정부 출범 이후 OTT 시장의 규제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거나, 넷플릭스의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 공개를 앞두고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컬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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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잇슈 컬처] 넷플릭스, 3년 만에 가격 인상…이유는?
    • 입력 2025-05-13 06:51:58
    • 수정2025-05-13 07: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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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플랫폼 넷플릭스 이용료가 또 한 번 인상됐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구독자들은 당혹스럽단 반응인데요.

소식 만나보시죠.

넷플릭스가 지난 9일 일부 상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둘 다 26% 이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 인상은 2021년 11월 이후 두 번짼데요.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반면 일각에선 넷플릭스가 새 정부 출범 이후 OTT 시장의 규제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거나, 넷플릭스의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 공개를 앞두고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컬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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