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리포트] 동작인식에 가상현실까지…ICT 활용 교육
입력 2015.05.20 (21:17)
수정 2015.05.20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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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많은 교육 전문가들은 교육을 통해 국가 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한국이라고 말합니다.
한국을 언급하면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곤 하는데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한국의 발달된 ICT 즉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고 일방적 전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수업을 할 수 있는 ICT 활용 교육을 우수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탐사 로봇이 나왔죠. (우와!)"
우주 행성의 특징을 알아보는 초등학교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학생들은 종이 책 대신 태블릿 PC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입니다.
선생님은 특수 효과 그래픽을 활용해 실감있게 행성을 보여주고...
<녹취> "우와! 오!"
아이들은 QR코드를 찍어 과제를 풀어 나갑니다.
모르는 것은 인터넷에서 답을 찾습니다.
<녹취> 조예은(5학년) : "모르는 걸 바로 찾아볼 수 있고 더 이해하기 쉽고 재밌어요."
학생들이 조사한 자료가 데이터로 축적되고 수업에 활용됩니다.
<녹취> 장성희(교사) :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설계하고 배움 안에서 스스로 나누고 공유하고 스스로 나누면서 성장하는거 같아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이같은 ICT 활용 교육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래 교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체험관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외에도 블루 스크린 등 각종 IT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교실에 앉아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동작 인식 센서와 홀로그램, 전자 칠판, 각종 로봇 등도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데 활용됩니다.
<녹취> 테오피스타(우간다 캄팔라시교육청)
우리의 앞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법이 전 세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교육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많은 교육 전문가들은 교육을 통해 국가 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한국이라고 말합니다.
한국을 언급하면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곤 하는데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한국의 발달된 ICT 즉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고 일방적 전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수업을 할 수 있는 ICT 활용 교육을 우수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탐사 로봇이 나왔죠. (우와!)"
우주 행성의 특징을 알아보는 초등학교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학생들은 종이 책 대신 태블릿 PC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입니다.
선생님은 특수 효과 그래픽을 활용해 실감있게 행성을 보여주고...
<녹취> "우와! 오!"
아이들은 QR코드를 찍어 과제를 풀어 나갑니다.
모르는 것은 인터넷에서 답을 찾습니다.
<녹취> 조예은(5학년) : "모르는 걸 바로 찾아볼 수 있고 더 이해하기 쉽고 재밌어요."
학생들이 조사한 자료가 데이터로 축적되고 수업에 활용됩니다.
<녹취> 장성희(교사) :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설계하고 배움 안에서 스스로 나누고 공유하고 스스로 나누면서 성장하는거 같아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이같은 ICT 활용 교육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래 교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체험관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외에도 블루 스크린 등 각종 IT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교실에 앉아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동작 인식 센서와 홀로그램, 전자 칠판, 각종 로봇 등도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데 활용됩니다.
<녹취> 테오피스타(우간다 캄팔라시교육청)
우리의 앞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법이 전 세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교육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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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리포트] 동작인식에 가상현실까지…ICT 활용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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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5-20 21:18:17
- 수정2015-05-20 21:27:48

<앵커 멘트>
많은 교육 전문가들은 교육을 통해 국가 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한국이라고 말합니다.
한국을 언급하면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곤 하는데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한국의 발달된 ICT 즉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고 일방적 전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수업을 할 수 있는 ICT 활용 교육을 우수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탐사 로봇이 나왔죠. (우와!)"
우주 행성의 특징을 알아보는 초등학교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학생들은 종이 책 대신 태블릿 PC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입니다.
선생님은 특수 효과 그래픽을 활용해 실감있게 행성을 보여주고...
<녹취> "우와! 오!"
아이들은 QR코드를 찍어 과제를 풀어 나갑니다.
모르는 것은 인터넷에서 답을 찾습니다.
<녹취> 조예은(5학년) : "모르는 걸 바로 찾아볼 수 있고 더 이해하기 쉽고 재밌어요."
학생들이 조사한 자료가 데이터로 축적되고 수업에 활용됩니다.
<녹취> 장성희(교사) :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설계하고 배움 안에서 스스로 나누고 공유하고 스스로 나누면서 성장하는거 같아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이같은 ICT 활용 교육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래 교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체험관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외에도 블루 스크린 등 각종 IT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교실에 앉아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동작 인식 센서와 홀로그램, 전자 칠판, 각종 로봇 등도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데 활용됩니다.
<녹취> 테오피스타(우간다 캄팔라시교육청)
우리의 앞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법이 전 세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교육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많은 교육 전문가들은 교육을 통해 국가 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한국이라고 말합니다.
한국을 언급하면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곤 하는데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한국의 발달된 ICT 즉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고 일방적 전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수업을 할 수 있는 ICT 활용 교육을 우수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탐사 로봇이 나왔죠. (우와!)"
우주 행성의 특징을 알아보는 초등학교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학생들은 종이 책 대신 태블릿 PC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과서입니다.
선생님은 특수 효과 그래픽을 활용해 실감있게 행성을 보여주고...
<녹취> "우와! 오!"
아이들은 QR코드를 찍어 과제를 풀어 나갑니다.
모르는 것은 인터넷에서 답을 찾습니다.
<녹취> 조예은(5학년) : "모르는 걸 바로 찾아볼 수 있고 더 이해하기 쉽고 재밌어요."
학생들이 조사한 자료가 데이터로 축적되고 수업에 활용됩니다.
<녹취> 장성희(교사) :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배움을 설계하고 배움 안에서 스스로 나누고 공유하고 스스로 나누면서 성장하는거 같아요."
이번 세계교육포럼에서는 이같은 ICT 활용 교육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미래 교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체험관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외에도 블루 스크린 등 각종 IT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교실에 앉아서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동작 인식 센서와 홀로그램, 전자 칠판, 각종 로봇 등도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데 활용됩니다.
<녹취> 테오피스타(우간다 캄팔라시교육청)
우리의 앞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법이 전 세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교육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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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경 기자 sw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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