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장 기지개…건설사 ‘체험 마케팅’ 봇물
입력 2015.08.14 (21:35)
수정 2015.08.14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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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올해 주택시장이 살아나자 건설사들이 많은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분양 경쟁이 높아지자 건설사들이 청약을 받기 전에 미리 현장을 소개하거나, 아파트 생활을 체험하게 하는 등 이른바 '체험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박진영 기잡니다.
<리포트>
7천4백 가구가 들어설 경기도 용인의 아파트 부집니다.
전망대에 올라간 예비 청약자들이 단지 조성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학교 등 기반시설이 들어설 위치까지 꼼꼼히 파악합니다.
<인터뷰> 이혜용(경기도 화성시) : "일단 부지를 직접 봐서 너무 좋아요. 궁금했거든요. 7천4백 세대가 어디에 어떻게 들어오는지..."
실제 청약은 아직 두 달이나 남았지만 현장 설명회는 물론 분양 상담까지 시작됐습니다.
<인터뷰> 양병천(건설사 분양소장) : "수도권에 대규모 단지를 분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많은 정보가 미리 제공돼야 할 것 같아서 이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글램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
테라스하우스를 분양하는 건설사에서 초청한 사람들로, 아파트에 입주하면 캠핑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체험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김은경(삼성증권 부동산전문위원) : "하반기로 갈수록 공급물량이 늘어나면서 입지조건이나 분양가격에 따라서 청약 쏠림현상이 발생하고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사전 마케팅에 더 열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19만 가구를 공급한 건설업계는 하반기에 5만 가구나 더 많은 24만 가구를 쏟아낼 예정입니다.
이 같은 물량 공세 속에 분양 시장에서는 '직접 보고', '미리 느껴보도록 하는' 사전 체험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올해 주택시장이 살아나자 건설사들이 많은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분양 경쟁이 높아지자 건설사들이 청약을 받기 전에 미리 현장을 소개하거나, 아파트 생활을 체험하게 하는 등 이른바 '체험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박진영 기잡니다.
<리포트>
7천4백 가구가 들어설 경기도 용인의 아파트 부집니다.
전망대에 올라간 예비 청약자들이 단지 조성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학교 등 기반시설이 들어설 위치까지 꼼꼼히 파악합니다.
<인터뷰> 이혜용(경기도 화성시) : "일단 부지를 직접 봐서 너무 좋아요. 궁금했거든요. 7천4백 세대가 어디에 어떻게 들어오는지..."
실제 청약은 아직 두 달이나 남았지만 현장 설명회는 물론 분양 상담까지 시작됐습니다.
<인터뷰> 양병천(건설사 분양소장) : "수도권에 대규모 단지를 분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많은 정보가 미리 제공돼야 할 것 같아서 이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글램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
테라스하우스를 분양하는 건설사에서 초청한 사람들로, 아파트에 입주하면 캠핑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체험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김은경(삼성증권 부동산전문위원) : "하반기로 갈수록 공급물량이 늘어나면서 입지조건이나 분양가격에 따라서 청약 쏠림현상이 발생하고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사전 마케팅에 더 열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19만 가구를 공급한 건설업계는 하반기에 5만 가구나 더 많은 24만 가구를 쏟아낼 예정입니다.
이 같은 물량 공세 속에 분양 시장에서는 '직접 보고', '미리 느껴보도록 하는' 사전 체험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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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8-14 22:4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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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주택시장이 살아나자 건설사들이 많은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분양 경쟁이 높아지자 건설사들이 청약을 받기 전에 미리 현장을 소개하거나, 아파트 생활을 체험하게 하는 등 이른바 '체험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박진영 기잡니다.
<리포트>
7천4백 가구가 들어설 경기도 용인의 아파트 부집니다.
전망대에 올라간 예비 청약자들이 단지 조성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학교 등 기반시설이 들어설 위치까지 꼼꼼히 파악합니다.
<인터뷰> 이혜용(경기도 화성시) : "일단 부지를 직접 봐서 너무 좋아요. 궁금했거든요. 7천4백 세대가 어디에 어떻게 들어오는지..."
실제 청약은 아직 두 달이나 남았지만 현장 설명회는 물론 분양 상담까지 시작됐습니다.
<인터뷰> 양병천(건설사 분양소장) : "수도권에 대규모 단지를 분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많은 정보가 미리 제공돼야 할 것 같아서 이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글램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
테라스하우스를 분양하는 건설사에서 초청한 사람들로, 아파트에 입주하면 캠핑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체험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김은경(삼성증권 부동산전문위원) : "하반기로 갈수록 공급물량이 늘어나면서 입지조건이나 분양가격에 따라서 청약 쏠림현상이 발생하고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사전 마케팅에 더 열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19만 가구를 공급한 건설업계는 하반기에 5만 가구나 더 많은 24만 가구를 쏟아낼 예정입니다.
이 같은 물량 공세 속에 분양 시장에서는 '직접 보고', '미리 느껴보도록 하는' 사전 체험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올해 주택시장이 살아나자 건설사들이 많은 분양 물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분양 경쟁이 높아지자 건설사들이 청약을 받기 전에 미리 현장을 소개하거나, 아파트 생활을 체험하게 하는 등 이른바 '체험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박진영 기잡니다.
<리포트>
7천4백 가구가 들어설 경기도 용인의 아파트 부집니다.
전망대에 올라간 예비 청약자들이 단지 조성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습니다.
학교 등 기반시설이 들어설 위치까지 꼼꼼히 파악합니다.
<인터뷰> 이혜용(경기도 화성시) : "일단 부지를 직접 봐서 너무 좋아요. 궁금했거든요. 7천4백 세대가 어디에 어떻게 들어오는지..."
실제 청약은 아직 두 달이나 남았지만 현장 설명회는 물론 분양 상담까지 시작됐습니다.
<인터뷰> 양병천(건설사 분양소장) : "수도권에 대규모 단지를 분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많은 정보가 미리 제공돼야 할 것 같아서 이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글램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
테라스하우스를 분양하는 건설사에서 초청한 사람들로, 아파트에 입주하면 캠핑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체험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김은경(삼성증권 부동산전문위원) : "하반기로 갈수록 공급물량이 늘어나면서 입지조건이나 분양가격에 따라서 청약 쏠림현상이 발생하고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사전 마케팅에 더 열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에 19만 가구를 공급한 건설업계는 하반기에 5만 가구나 더 많은 24만 가구를 쏟아낼 예정입니다.
이 같은 물량 공세 속에 분양 시장에서는 '직접 보고', '미리 느껴보도록 하는' 사전 체험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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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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